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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떡 질식사고 관련 어린이집 급식 제외 조치에 따른 청원
최근 경기도에서 발생한 영유아 떡 질식사고로 인해 학부모 단체를 중심으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급식에서 떡을 제외해달라는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수의 어린이집·유치원에서 떡 급식을 제한하거나 제외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는 곧 소상공인 떡 제조업체의 매출 급감 및 떡에 대한 부정적 인식 확산으로 이어져, 우리 떡 산업 전반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한 청원을 요청하며 첨부를 검토바랍니다. - 어린이집·유치원 급식에서 떡 일괄 제외 조치의 재고 및 대체방안 검토 - 질식 위험이 낮은 떡의 기준 마련 및 안전 가이드라인 제공 - 떡 제조업체 피해에 대한 긴급 경영지원 대책 수립 - 어린이 식품 안전교육 강화 등을 통한 떡에 대한 부정적 인식 완화 참조 : 떡 관련 영유아 질식사고 예방 및 전통떡 상생을 위한 건의문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의견수렴기간:
2025.08.09.~2025.09.08.
종료
보건복지부
간호조무사 실습
안녕하세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실습중인 학생입니다. 의료분야중에서 조무사는 780시간의 실습시간과 740시간의 이론수업을 완벽하게 채워야지 시험을 볼수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보통 1년정도면 시간을 다 채웁니다 간호사나 의사에 비해 무수히 적은시간과 적은 공부로 현장에 투입되기에 1년이란 시간이 전혀 길다고 안느껴집니다. 그러나 실습을 위해 병원에가면 저희는 무급으로 780시간을 일합니다 공부하고 배우는 목적이 아니라 병원에서는 실습생이라는 목적아래 무급으로 노동을 강요합니다. 배우는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일을하러 잡일을 하러 온게 아니라 배우러 왔는데 실습생들이 일을 알려줍니다 선생님들이 아니고 자격증도 없는 실습생들에게 배우고 있는 이 현실을 제발 알아주세요 저희는 배우러 온거지 노동하러 잡일하러 온게 아닙니다. 무급도 이해가 안됩니다 거의 6개월가량 노동을 시키면서 최저시급도 안주는게 정말 이해가 안되고 힘듭니다 분명 취직을 하기위해 자격증을 따는건데 돈이 더 들어갑니다 제발 조무사 실습에대해 나라에서 더 관심좀 가져주시고 무급에 대한것도 최저시급이라도 주는것을 부탁드립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보건복지부
자격증 보슈교육비 절감 및 삭감및 자격증 탈퇴법도만들어주세요
보수교육 > 일을 해도 안해도 1년 지나면 유예교육비 너무하다생각합니다 . 일을 하고 안하고 내야한다 니 자격증 가지고잇다는이유로 보수교육비 추가는 말도안됩니다 유예신청으로 가격도 너무비쌉니다 . 나라에 제안 드립니다 1 . 보수교육비 를 깍아 주십시요 . ⚡️절감하면 조은점 :지갑의무게가 줄어 듭니다 . 2 . 타직업 으로간경우 보수교육면제 해주십시요 .1년이라도 보수면제 할수잇게 하십시요 . 3 . 자격증 탈퇴 도자유롭게 신청할수잇게 해주십시요 [ 돌아오고싶으면 자격시험 다시보라고하면됩니다 .] 올때는 오고 나가는건 안돼는 무슨 경우 입니까 ? 자유 국가에서 자유법 침해인거같습니다. 자격증을 따신분들이 족쇄자격증 처럼 생각하십니다 . 유예 1년 안들으면 8만넌 씩 추가 10년 이면 80마넌 이나갑니다 1달생활비 입니다 취직도안대 시대에 자격증 을 안쓰고 장롱 면허 인분들도 많습니다. 자격증 보수교육비로 나간다 는건 억울합니다 . 1.너무비싸고시간이 8시간식 늘어납니다 지갑 부담 이 너무나도 큽니다. 저의 청원이 닷기를 써봅니다 .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춘천시 주말 불법주차 단속 강화를 강력히 요청합니다.
[춘천시 명동 입구 주말 불법주차 단속 강화를 강력히 요청합니다] 춘천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명동 입구 일대는 주말마다 수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중심 거리입니다. 그러나 주말에는 불법주차 단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인도와 횡단보도 주변에 차량이 무분별하게 주차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보행자들은 인도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차도로 밀려나 걷는 위험한 상황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명동 입구에서 네 살배기 어린아이가 불법 주차된 차량을 피하려다 차도로 발을 헛디뎌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주변에 있던 시민이 급히 아이를 붙잡지 않았다면 큰 사고로 이어졌을지도 모릅니다. 관광객이 많은 주말에 불법 주차로 도시 이미지가 실추되는 상황도 문제입니다. 차량이 인도를 점령한 채 늘어선 풍경은 관광지로서의 품격을 떨어뜨리고, 춘천을 방문한 외지인들에게 ‘질서 없는 도시’, ‘보행자가 배제된 도시’라는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불법 주차는 단순한 민폐를 넘어 시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입니다. 평일에는 단속이 이루어지지만, ‘주말엔 단속이 없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일부 운전자들이 버젓이 인도 위, 교차로, 횡단보도 앞에까지 차량을 세우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말에도 단속이 이루어져야 시민의 안전과 도시의 품격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요청합니다. 명동 입구를 포함한 주말 주요 관광지의 불법 주차 집중 단속 실시 보행자 우선구역에 주말 전담 단속 인력 배치 상습 위반 차량에 대해 과태료 부과 및 견인 조치 적극 시행 시민들이 손쉽게 불법 주차를 제보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및 홍보 춘천은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하지만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그 어떤 매력도 빛을 잃습니다.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도시, 보행자 중심의 도시 춘천을 만들기 위해, 주말 불법 주차 단속 강화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입니다. 춘천시의 즉각적이고 강력한 조치를 촉구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법무부
검찰 고지서 인터넷 발급 제한 구조 개선 요청 – 경찰 인용 사건 킥스 전산 미등재 문제
■ 제목 검찰 고지서 인터넷 발급 제한 구조 개선 요청 – 경찰 인용 사건 킥스 전산 미등재 문제 ■ 청원 취지 검찰이 경찰 불송치결정서를 인용하여 결정한 사건의 경우, 킥스 (KICS , 형사사법포털) 전산망에 불기소 사유가 등재되지 않아 고지서의 인터넷 발급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대면 수령은 전면 제한되고, 민원인은 직접 방문해야만 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행정 효율성과 국민 권리를 동시에 침해하는 구조로, 즉각적인 제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 본문 2025.07.22. 서울남부지검에 불기소이유 고지 청구를 킥스 온라인으로 제출하였고, 다음날 “경찰 불송치결정 인용 사건은 전산에 등록되지 않아 발급이 불가하다”는 통지를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고지서는 인터넷·이메일·우편 등으로는 수령할 수 없고, 검찰청에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는 단순한 인용 문제가 아니라, KICS 시스템의 구조상 불기소 사유가 전산에 등재되지 않아 고지 자체가 차단되는 심각한 행정 결함입니다. 검찰은 최종 불기소 책임 기관임에도, 경찰 문서 인용을 이유로 고지를 회피하고 있으며, 형사절차의 투명성과 국민의 절차적 권리를 훼손하는 구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요청 사항 1. 경찰 인용 사건도 킥스(KICS)에 사유 등록 2. 고지서의 인터넷, 이메일, 우편 등 비대면 발급 방식 전면 허용 3. 전자고지 기능 도입 등 발급 절차 간소화 4. 관련 민원 반복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 ※ 본 청원은 개별 사건이 아닌 KICS 시스템 구조의 행정 운영에 대한 개선 요구입니다. KICS는 법무부가 총괄하는 범정부 형사사법 정보체계인 만큼, 검찰청 등 타 기관으로의 이첩은 부적절합니다. ■ 첨부파일 불기소이유고지청구_인터넷 처리불가_알림톡_서울남부지검_20250723.jpg 2025년 7월 28일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보건복지부
자살을 막는 좋은 방법/음식 현물급여 지급의 필요성과 시급성
한국은 매39분에 한명, 매일 40명, 매달1200명, 매년 14600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습니다. 전세계 1위 수준이고 OECD국가 평균의 2배 이상을 압도합니다. 이태원참사, 세월호 모두 가슴 아픈 일이지만, 그 사망자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매달 스스로 목숨을 끊습니다. 방법은 음독, 흉기/둔기, 농약, 가스중독, 투신입니다. 큰 원인은 당연 경제적 문제(생활고) 및 그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기인하는 정신적 육체적 질병이고, 생활고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식비와 주거비입니다. 사회복지에서 목표에 가장 부합하게 제공하는 급여의 형태는 현물급여인데, 주거비는 소형주거공간이긴 해도 LH를 통한 현물급여 지급이 어느정도는 제도화 되었으나, 식비는 아직 제도화되지 않았습니다. 푸드뱅크/푸드마켓이 있기는 하나 수급자라 해도 선정자체가 어렵고, 된다 해도 1년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몇년을 기다리기도 합니다. 푸드뱅크 사업 등 식비에 대한 현물급여 지급을 획기적으로 늘려야 합니다. 그런 국가사업이 생기면 그곳에 일자리도 생기고, 수급자들 역시 현물급여를 통해 사회복지사업의 목표를 직접적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핵심적으로 필요한 곳에 현물급여로 지급한다면, 예산 역시 효율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건강이 안 좋은 수급자들은(특히 1인가구들은) 스스로 밥을 해먹기 어렵기 때문에 남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 밥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하면 돈이 많이 들어서 부족한 수급비로는 제대로 끼니를 다 챙겨먹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 업체가 못 사는 소상공인 식당이면 경제순환 효과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밖에까지 나가기 어려운 건강의 수급자들은 쿠팡의 즉석식품처럼 값싸고 배달이 되는 것에 의존합니다. 그런데 쿠팡은 소상공인이 아니기 때문에 수급비가 큰 기업에 가는 엉뚱한 결과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쿠팡 등은 영리기업이기 때문에 수급비의 상당부분이 식품 원가 이상의 금액으로 그들의 영리로 갑니다. 참고로, 많은 경우 수급자들은 생계비 대출로 이자를 많이 내기 때문에 수급비가 들어와도 상당부분을 이자 내는 것에 써야 해서 식비에 쓸 돈이 부족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산의 사회복지 합목적적 사용에는 현물급여가 우수합니다. 푸드뱅크사업을 대폭 늘린다면 음식 만드는 일자리, 몸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음식을 배달하는 일자리 등이 생겨 일자리가 없어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고 푸드뱅크사업에 필요한 식자재는 생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로부터 구매하기로 법규를 정해놓으면 어려운 소상공인 지원효과도 있습니다. 비영리목적으로 음식을 제조하기 때문에 마진없이 원가에 가까운 효율적인 예산비용으로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간생존에 핵심 중에 핵심에 해당하는 음식 복지사업이기 때문에 사회분위기 역시 따뜻하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면 범죄율도 낮아지고 나눔도 생깁니다. 음식을 제공받는 도움을 받은 사람은 남도 도울줄 알게 됩니다. 현물급여 사업과 동시에 복지의 합목적성에 부합하면서 소비자의 선택권도 넓혀주는 것이 바우처입니다. 현재 농식품바우처는 수급자 중에서도 매우 소수만을 대상으로 지급되는데, 다른 곳에 사용 못하고 소상공인에게서만 살 수 있는 소멸성 지역화폐식 농식품 전용 바우처를 지급한다면 경제활성화 효과와 소상공인 지원효과와 빈곤층의 본질적 문제인 먹는 문제 해결이라는 인본적/복지적 목표도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므로 농식품바우처 역시 수급자 중에 지원대상을 늘려야 합니다. 부자나 대기업 지원책도 일면 필요한 부분이 있지만, 한정된 예산으로 가장 가성비 있고 효과 있게 쓸 수 있는 것은 가난하여 끼니 걱정을 해야 하고 부실하게 먹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지원해주는 일입니다. 실제 들어가는 예산을 보더라도 기초생활보장사업전체에 들어가는 예산은 12달에 12조 수준으로 이번 단 1번의 추경보다도 훨씬 적게 들어갑니다. 여기에 음식 현물급여만 추가한다면 이것보다도 수십.수백분의 1 가량의 훨씬 적은 돈이 들어갑니다. 가성비로 치면 적은 돈으로 사람 생명을 직접적으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보다 좋은 가성비 사업이 없습니다. 우리의 사회복지 수준은 아직 OECD의 절반수준입니다. 자살률은 2배 이상인데, 사회복지 수준이 절반이고 푸드뱅크를 통한 식품지급 받기가 최소 1년이상 보통 3, 4년씩 기다려야 하고 단기적으로 밖에 못 받는다면, 식품 현물급여 직접제공의 대폭확대, 꼭 해야 하는 거 아닐까요? 사람 목숨이 가장 귀하다면, 이보다 시급한 사업이 뭐가 있나요? 우리가 불감증에 걸려서 못 느낄 뿐, 이것은 가장 시급한 사업입니다. 이 일을 개인이 할 수 있을까요? 국가만이 할 수 있습니다. 정치권도 별 관심이 없습니다. 언론도 부동산문제, 정치 싸움질은 매일같이 잘 다뤄도 목숨에 대한 극단적 선택의 문제는 잘 다루어주지 않습니다. 우리 정치와 언론 제대로 하고 있는 걸까요? 39분에 한 명이니까 방금도 한 분 스스로 목숨을 끊으셨네요. 그 분은 어떤 방법으로 돌아가셨을까요? 음독, 투신, 흉기, 가스중독, 농약, 교수 중에 어떤 걸까요?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국가보훈부
보훈대상자 보훈병원 이용시 이용 개선
보훈 대상자입니다. 병원 위탁진료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기존 위탁진료는 병원 자제로 신청이 아니라 각 과별로 신청 하게 되어있습니다. 중증 환자 위탁진료를 신청하고 위탁진료를 받고 있지만 다른곳이 아프면 보훈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그러나 거동이 불편하시어 10분 이상 걷지도 못하시는 분이 보훈병원으로 이동하시기가 힘듭니다. 다른과를 위탁진료를 하고 싶으면 기존 병원에서 초진을 진행하고 소견서등을 가지고 보훈병원으로 가서신청해야 하고 보훈병원 의사에 동의를 얻어야지만 위탁진료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의사의 성향에 따라 위탁진료를 거부 할수도 있습니다. 거부하게 되면 보훈 병원을 다니거나 기존병원을 가서 진료비를 내고 진잘해야 합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병원을 왔다갔다 해야 하서 힘들어 하십니다. 보훈병원이 가까이에 있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승용차량으로 30분 이상 먼거리는 힘들어 하십니다. 이에 보훈병원 위탁진료를 개선해 주세요 기존의 각과별 위탁진료 신청보다 위탁진료 가능한 병원이 있다면 모든과를 통틀어 위탁진료가 가능하게 개선해 주세요 이젠 보훈 대상자 분들은 거의다 고령 이십니다. 아픈데가 한두곳이 아닙니다 그때마다 위탁진료 신청하기 정말 복잡하고 힘듭니다. 그리고 보훈병원 의사의 동의가 없을시 위탁진료가 안됩니다. 위탁진료 신청하려고 방문한 환자는 헛걸음하게 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골목상권소상공인활성화대책
행정안전부 장관님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조촌초등학교 뒤편 푸른솔아파트 상가에서 ‘크린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김**입니다. 이재명 대통령께서도 취임사에서 밝히셨듯이, 소상공인들에게 과도한 규제나 단속보다는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사업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하며, 그 기대 속에서 현장의 현실적인 애로사항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지역 상인들의 어려움을 대변하여 여러 차례 관련 행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현실적인 대안이나 개선책을 얻기 어려운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상인들이 수차례 건의하기보다, 장관님께서 한 말씀 보태 주신다면 행정기관의 태도에도 큰 변화가 있으리라 믿고 이렇게 간절한 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1. 골목상권의 생존 위기 한때 골목상권 살리기 정책이 추진되던 시기에는 주정차 단속이 일정 부분 완화되었으나, 최근 들어 상가 인근 도로에 주차 단속 카메라가 설치되면서 오히려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상가 이용 고객은 물론, 짐을 싣고 내리는 택배 및 납품 차량들까지 단속에 적발되며, 단 몇 분의 주차로도 고액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실정입니다. 현재 단속 기준은 10분을 초과할 경우 바로 단속이 이루어지며, 12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어 상권에 큰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들은 주차가 쉬운 대형마트로 발길을 돌리고 있고, 골목상권은 점점 더 침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스쿨존 지정 관련 현실적 문제 저희 상가 인근 구간(푸른솔아파트 상가 앞)은 차량 통행이 적고 비교적 한산한 골목입니다. 조촌초등학교 측 및 덕진경찰서 교통계 관계자와의 협의 결과, 해당 지역은 도로 구조상 대로가 아닌 상가 밀집 지역으로 스쿨존 지정이 반드시 필요한 지역은 아니라는 의견을 전달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해당 구간은 법령상 ‘스쿨존’으로 지정되어 있다는 이유로, 단속 시간 조정 요청(예: 유예시간 10분 → 20분)은 법령상 제한 때문에 수용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3. 요청 사항 단속의 필요성과 아이들의 안전이 중요하다는 점에는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통행량이 많지 않은 한산한 골목 상가 구역에서는 일정 정도의 탄력적 행정 운영이 가능하지 않겠습니까? 고객이 상가에 잠시 들러 물건을 고르고 계산을 마치기까지 최소 15~20분이 소요되는 현실을 감안할 때, 주정차 단속 유예시간을 기존 10분에서 20분으로 조정해 주신다면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국회 또는 행정안전부 차원에서라도 관련 법령을 개정하거나, 시행령 차원에서라도 예외적 조치를 허용해 주실 수 있도록 긍정적인 검토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조정은 아이들의 안전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골목 상권을 지키고 소상공인의 생존을 지원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도 상생적인 방안이 될 것입니다. 국민을 위해 애써주시는 장관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부디 이 현장의 목소리에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6월 20일 전주시 덕진구 조촌초등학교 뒤 푸른솔아파트 상가 상인대표 김** 드림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보건복지부
기면증 치료제 와킥스 공급중단 해소 청원
저는 기면증을 앓고 있는 환자입니다. 매일 탈력발작과 기면증에 시달리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싸워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와킥스의 공급 중단으로 제 생명과 직결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기면증 치료제인 '와킥스'의 공급이 중단되어, 치료의 연속성과 생명에 직접적인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와킥스'는 제 삶의 질을 지키기 위해 필수적인 약물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치료제가 없어 매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탈력발작으로 인해 갑자기 근육에 힘이 빠지는 현상으로 업무와 일상에 지장을 겪고 있습니다. 걷는 중에도 몸 전체의 힘이 빠져 주저앉거나 쓰러지기도 합니다. 기면증의 탈력발작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와킥스 공급 중단은 저를 포함한 많은 환자에게 생명과 직결된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와킥스는 대체제가 없는 약물입니다 와킥스가 신약으로 개발되어 공급되기 이전에 탈력발작을 완화할 수 있는 다른 타 약물은 정신과 약물 외에는 다른 대체약물이 존재하지 않으며, 그 약물들은 모두 심각한 부작용을 동반해 일상생활을 할 수 없는 상태를 초래했습니다. 따라서 와킥스가 중단됨으로 인해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기면증 환자들도 탈력발작으로 일상생활에 위험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와킥스의 공급 중단은 기면증 환자들의 생명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이는 헌법적 권리인 생명권에 대한 심각한 위협입니다. 탈력발작을 수반한 기면증 환자들의 생명권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요청드립니다 정부 및 관련 기관에서는 와킥스의 공급 재개를 위한 신속한 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급 재개와 동시에, 약가 문제에 대한 재조정을 통해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정부는 와킥스의 공급 재개를 위한 정책 개입과 더불어 약가 재조정과 급여 확장을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기면증 환자들의 치료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기면증 환자들의 치료와 생명권을 보호하기 위한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 개선을 촉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법무부
결혼장려&저출산 문제 지적질 하지마시고 법률/정책이나 바꿔야 되지 않겠습니까?
뉴스에 보도가 안되는거 보면 정부에서 막았는지 확실치는 않지만 정책이 너무 남자들한테 죽으라는 소리밖에 더 됩니까? 결혼하기전 자산이나 건물들을 이혼할때 재산에 기여하지도 않은 여자들한테 왜 분할을 해야됩니까? 피땀 흘려 청춘 받쳐 번돈이고 부모님이 고생해서 물려주신걸 결혼했다는 이유만으로 왜 분할해야되냔 말입니다. 그걸 지금 악용하는 사회문제로 남자가 한국여자랑 결혼을 안하는겁니다. 결혼을 안하는데 출산을 어떻게 합니까? 오죽하면 가성비 이혼이란 말이 있겠습니까 정부에서도 모르진 않을텐데 너무 일방적으로 여자한테만 밀어주는 정책이 잘못됐다는겁니다. 요근래 지하철 방화범사건도 이래서 일어난일 아닙니까? 대형사고가 터질수가 있으니 빠르게 상의해서 법이랑 정책을 바꿔야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범죄나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걸 알면서 왜 가만히 보고 있습니까? 이게 나랍니까?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건 여자들뿐이냔 말입니다. 남자는 국민 아닙니까? 그럼 세금을 왜 걷어가고 왜 남자 정책은 하나도 없으면서 남녀평등을 주장하는 시대에 무슨 여자 정책만 내놓는 개쓰레기같은 나라가 어딨냔말입니다. 읽을지 안읽을지도 모르겠지만 대한민국 이러다 조만간 진짜 남자들 들고 일어납니다. 그때 가서 진정 시킨다고 구라치지마시고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준비하고 범죄 양성 하지맙시다. 여자들부터 지금 결혼도 하기전에 이혼상담을 먼저하고 재산분할을 알아보는데 대한민국 어떤 골빈 남자가 이런 여자들이랑 결혼하겠습니까? 그래놓고 무슨 결혼을 장려하고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다고 뉴스에 보도하고 정책들을 내놓고 쇼를합니까 알면서 모른척 하는꼬라지 참... 이런게 윗대가리에 앉아서 시민들이 낸 세금 축내는거 보면 나라꼴 안봐도 비디오다... 배운것들이 더한다고 진짜 정책 더럽게하네 ㅋㅋㅋㅋㅋ 기가막힌다 대한민국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법무부
여성에도 무조건 양육비 청구한다는부당합니다
무조건 여성에게도 양육비 지불 해야 한다는건형평성이 안맞는거 같습니다 자녀를 물건 사듯돈만 지불하고 끝나는게 아닌데 여자몸에서 애를 낳는건데 애 낳다 잘못될수도있고 무조건 출산하면 몸이 안좋은데 몸 아픈건 평생 가는데 더군다나 노산은 몸이 더 안좋은데 남자 잘못만나서 이혼하는것도 슬픈일인데 현실에서는 나이 먹은 여자가 애 낳고 몸도 안좋은 상태에서 경력단절에 재 취업 하기에는 힘든 현실이예요 그렇다고 남편이 물질적으로 보상을 해줄 성품이면 이혼하진 안했겠죠 무직자도 무조건 양육비를 지불해야한다는건 현실적으로 안맞는거 같아요 무조건 여자만 해당 되는건 아니지만 여자가 애를 낳기때문에 경제활동 하기에는 남자보단 여자가 더 불리한건 조건입니다 재산과 소득을 따져서 양육비 지불할수있도록 법을 새로 만들어주세요
의견수렴기간:
2025.08.08.~2025.09.08.
종료
법무부
뺑소니 범죄에 대한 처벌 기준 강화 및 제도 개선 요청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차량을 주차해두었음에도 불구하고 뺑소니 사고를 당한 피해자입니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가해자가 도주 후 결국 잡혔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법적 처벌 수위는 생각보다 매우 낮았다는 점입니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확인한 바로는, 가해자가 사고 직후 도주한 것이 명백히 확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처벌은 벌금 20~30만 원 수준에 불과하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뺑소니는 단순한 교통사고가 아닙니다. 사고 발생 후 도주하는 행위는 명백한 **형사 범죄**이며,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을 **의도적으로 외면하고 방치하는 비도덕적이고 반사회적인 행위**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법 체계는 이 중대한 범죄를 충분히 억제하거나 예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형량이나 벌금 수준이 낮다 보니, 일부 운전자들은 사고 후 책임을 지기보다는 ‘도망쳤다가 잡히면 그냥 벌금 내면 그만’이라는 식의 무책임한 태도를 갖게 됩니다. 이러한 인식은 결국 사회 전체의 교통질서와 도덕의식, 그리고 피해자의 권리 보호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제도 개선을 간절히 요청드립니다. 1. **뺑소니 도주 행위에 대한 벌금 및 형사처벌 기준 강화** - 도주 거리에 따라 가중처벌을 적용하거나 - 사고 후 즉시 구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벌금이 아닌 실형이나 집행유예 이상의 조치를 검토해야 합니다. 2. **주차 중 차량 파손 사고에 대한 책임 기준 정비** - CCTV 확인 등 수사가 가능한 경우, 피해자가 직접 보험회사와 경찰을 통해 어렵게 추적하지 않아도 되도록 **사건 자동 접수 시스템 마련**이 필요합니다. 3. **피해자 보호 강화 및 피해 회복 절차 개선** - 현재 뺑소니 피해자는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모두 떠안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국선변호인 제공이나 가해자의 손해배상 책임을 끝까지 추적하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뺑소니는 단순히 교통법 위반이 아니라,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입니다. 이 범죄에 대한 현행 처벌 수준은 현실과 국민의 상식에 비해 지나치게 가볍습니다. 더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부디 관계 기관에서 제도 개선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8.07.~2025.09.05.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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